자기계발/영어

그래머인유즈베이직 Grammer in use Basic 영어회화 스피킹 공부방법

이헤하 2024. 10. 14. 16:08

 

 

안녕하세요 . 저는 예전부터 영어 프리토킹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. 그저 로망만 있고 영어공부는 하나도 하지 않았죠. 최근에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. 처음에는 영어 회화 공부를 학원 다니지않고 어떻게 시작할 지 막막했어요. 많은 검색으로 그래머인유즈 베이직을 알게 되었어요. 이 책은 외국책인데 교보문고나 알라딘 서적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책이에요.

우리가 필리핀이나 호주로 어학연수를 가면 이 책으로 공부를 시작한다고 해요. 전세계에 많은 분들이 이 책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? 왠지 이 책을 정복하고나면 술술 프리토킹이 다 잘 될 것 같아요.

왼쪽에는 영어 예시문과 설명, 오른쪽 부분은 연습문제가 나와요. 외국 책이라 한글 설명이 하나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웬만한 표현은 다 이해가 되더라구요. 

유닛 1 ~ 유닛 113까지있는 베이직 문법책입니다. 끈기를 갖고 꾸준히 이 책을 공부한다면 유닛113번까지 완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.

그래머인유즈 베이직은 문법책인데도 불구하고, 이 책으로 어떻게 영어 회화공부를 하는지 이제 설명드릴게요.

이 책의 공부방법은 유튜브와 블로그에 아주 많이 나와있어요. 저도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돼서 많이 찾아보고 선택한 방법인데요. 바로 이 책을 소리내어 읽는 방법이에요. 그것도 10회독!

처음부터 끝까지 10회독하면 중도 포기할 것 같아서 유닛을 나눠서 10회독 하기로 했어요. 책 앞에 포도송이를 그려서 1회 읽을 때마다 색칠하니 생각보다 금방 읽을 수 있겠더라구요. 점점 성의없어지는 포도송이지만 유닛15개 씩 읽으면 하루에 30분만에 읽을 수 있고, 이 속도로 매일 읽으면 10회 완독을 75일 정도로 끝낼 수 있어요. 영어 문법과 회화 기초다지기에 두세달은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.

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뜻을 찾지않고 그냥 읽어내려갑니다. 그러면 5~10회 째 대충 어떤 뜻인지 감이와요. 그래도 여전히 뜻을 모르면 그때 검색으로 뜻을 찾아보고 외워요. 뜻은 알지만 어떻게 읽어야할 지 모르는 경우도 검색해서 소리를 들어보고 다시 따라합니다. 오른쪽 연습문제는 바로 풀지않고 10회 포도송이가 완성됐을 때 연습문제를 풀어보고 다음 유닛으로 넘어가요.

외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표현 위주로 책이 만들어져서 10회독하며 입에 붙게하는 것만으로 많은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. 10회독 끝까지 완독후 후기도 남길게요.